본문 바로가기
여행을떠나요 (해외편)

베트남 환전팁 제일 싸게하는 방법

by 돈되는 정보통 2018. 5.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처니's 입니다.  최근 다낭이나 호이안이 해외여행 객들에게 가장 핫한 여행지로 꼽히고 있는데요 우선 물가가 저렴해 금전적으로 부담이 덜 되고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아 사랑받는 여행지 입니다.



여행지를 정하고 일정을 계획했으면 이제 남은건 환전팁 일텐데요, 찾아봐도 정확하고 속 시원하게 얘기해주는 곳이 잘 없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트남 환전팁 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배트남의 화폐단위는 "" 이랍니다. 베트남은 다른 나라처럼 동전을 사용하지 않고 화폐만 사용하는데 500, 1천, 2천, 5천, 1만, 2만, 5만, 10만, 20만, 50만 동을 사용합니다. 화폐단위가 뭔가 이상하죠?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화폐단위가 너무커서 처음에는 계산하기가 헷갈리실 수 있어요 ^^



환전을 하실때는 국내에서 환전하시려면 하나은행과 신한은행만 환전이 가능하고 다른곳은 취급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환전 시 수수료율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국내환전은 강력히 비추드립니다.



베트남 환전팁 은 달러를 주거래 은행에서 환율 우대 받아서 환전을 한 뒤  공항내에 있는 환전소에서 환전을 하는방법과, 다낭 시내 금은방에서 환전을 하시는 방법이 있는데요, 공항보다 다낭 시내에서 환전을 하면 조금 더 싸게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항에서 환전하는게 편하기도하고 큰돈을 환전하지 않는이상 크게 차이는 없어요. (100만원 환전시 공항에서 환전하면 5천원 정도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공항 환전소에서 환전을 하시더라구요.



베트남 환전팁 을 알려드렸는데도 국내에서 환전하시는 분은 없겠죠? ^^ 만약 국내 은행에서 100만원 환전을 하신다면 10만원(8~10%) 정도 손해 보실거에요. 그러니 환전은 무조건 현지에서 하시는걸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