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농약을 그대로 먹고 있다고!?' 과일에 묻은 농약 100% 제거하는 방법

by 돈되는 정보통 2022. 4. 25.
반응형

목차

º딸기 세척법

º포도 세척법

º블루베리 세척법

º채소 세척법


 

과일에 묻은 농약 제거 방법

과일이나 채소를 먹을 때 씻어서 먹으시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채소나 과일에 남아있는 농약을 깨끗이 씻지 않고 그대로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재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묻어 있는 농약성분은 제대로 씻지 않으면 사라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과일별 농약 제거 세척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딸기

딸기를 세척할때는 꼭지를 그대로 유지한 채 씻어주셔야 합니다. 딸기 꼭지 아래쪽에 농약과 불순물들이 많이 묻어 있어 딸기를 깨끗이 씻은 후 꼭지를 제거해야 합니다. 딸기는 물에 닿으면 쉽게 물러지기 때문에 먹을 때 빠르게 세척 후 맛있게 드시면 되겠습니다.

 

포도

포도를 세척하기가 까다롭다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신데요. 포도의 표면에 있는 하얀색은 농약이 아니랍니다. 이 하얀색은 포도의 효모 성분으로 인체에는 무해하며 당도가 높은 포도일수록 많이 있다고 합니다. 포도는 하나씩 세척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1분간 물에 담가두고 밀가루를 전체적으로 뿌리고 5분 정도 지난 후 흐르는 물에 씻어서 드시면 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몸에 좋은 영양분이 많고 특히 눈에 좋은 과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블루베리에 농약 잔류량이 많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블루베리를 씻을 때는 흐르는 물에 30초 정도 가볍게 세척 후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블루베리도 딸기처럼 빠르게 씻어야 하는 과일인데, 너무 오래 씻으면 블루베리의 좋은 영양소가 씻겨 나간다고 합니다.

 

채소

채소는 생각보다 잔류 농약이 많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채소는 과일과 다르게 주름이 많기 때문인데요. 채소의 농약 성분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채소를 물에 담궈두고 식초를 한 두 방울 떨어뜨리고 몇 분 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면 됩니다. 식초를 떨어뜨려주면 채소가 살아나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래 정부지원 또는 꼭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정보들 남겨 드릴 테니 이것도 한번 참고해보세요

 

👉 코로나 걸렸다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지원금!?
👉 내 카드 포인트 전체 한번에 현금으로 받는 방법
👉 스마트폰 쓴다면 "통신비 미환급금" 받아가세요!
👉 1인당 평균 135만원 건보료 환급 받을 수 있어요
👉 자동차 5년 탔으면 누구나 환급금 신청 가능
👉 기름값 30만원 지원금 받으세요
👉 거리두기 및 마스크 해제 시기
👉 가족 중 코로나 걸렸다면 50만 원 받을 수 있습니다.
👉 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