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무료보험이 있다!? 혜택 확인하세요~!

by 돈되는 정보통 2022. 4. 26.
반응형

목차

º 시민안전보험

º 저소득층 아동보험

º 우체국 무배당 행복보험


정부지원 무료보험 3가지

살다 보면 예상치 못했던 사건사고를 겪게 되는데요. 그래서 우리는 보험이라는 좋은 제도를 가입하고 거기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됩니다. 보험 가입은 보장 내용에 따라 월 납입금이 달라지고 혜택이 클수록 월 납입금이 커집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나라에서 무료로 지원해주는 보험혜택으로 내가 가입한 보험과는 중복으로 혜택을 받을 수도 있는 내용이라 꼭 기억해두었다가 나중에 혜택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시민안전보험

시민 안전보험이란 각 지자체별로 보험사 또는 공제회와 계약 후 지역주민들에게 무료로 보험가입을 시켜주고 자동으로 보험가입되는 시스템이라 개인이 특별히 해야 할 일은 없습니다.

 

그리고 사고가 발생했을때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전에 작성했던 포스팅에 잘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라에서 '공짜'로 가입 시켜주는 보험이 있다!?(최대 5000만 원)

목차 º시민안전보험 º시민안전보험 대상확인 º보장은 어떤것들이 있나 º보장사례들 시민안전보험 누구나 보험 하나쯤은 들어 놓으셨을겁니다. 보험은 보장범위에 따라 납입 금액이 천차만별

noonlist88.tistory.com

 

저소득층 아동보험

저소득층 아동보험은 한부모가구의 17세 이하의 아동 또는 부양자가 가입대상이며,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험가입에 대한 금액을 전액 지원하기 때문에 개인이 내야 하는 돈은 없습니다.

 

보장내용은 질병, 골절, 암, 수술비, 상해, 대중교통 등 최대 3000만 원까지 보장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보장내용은 아래참고

 

그리고 개인이 가입이나 신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가입이 되는 시스템으로, 나중에 보험금 청구할 일이 생긴다면 보험금 청구만 하면 됩니다. 

 

우체국 무배당 행복보험

우체국 무배당 행복보험은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장관이 납입해주는 보험제도로써, 1년에 1만 원을 미리 납부하고 입원 시 1일 1만 원씩 최대 120일 보장, 사망 시 2천만 원, 수술비 최대 100만 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1년 뒤 처음 납부한 1만 원을 다시 돌려주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입대상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사람만 가입이 가능하고 15세 ~65세까지 폭넓은 나이대의 사람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우체국 방문 후 가입하시면 됩니다.


아래 정부지원 또는 꼭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정보들 남겨 드릴 테니 이것도 한번 참고해보세요

 

👉 코로나 걸렸다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지원금!?
👉 내 카드 포인트 전체 한번에 현금으로 받는 방법
👉 스마트폰 쓴다면 "통신비 미환급금" 받아가세요!
👉 1인당 평균 135만원 건보료 환급 받을 수 있어요
👉 자동차 5년 탔으면 누구나 환급금 신청 가능
👉 기름값 30만원 지원금 받으세요
👉 거리두기 및 마스크 해제 시기
👉 가족 중 코로나 걸렸다면 50만 원 받을 수 있습니다.
👉 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방법

👉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반응형

댓글